티스토리 뷰


지방출장 또는 여행을 다닐 때 동서울터미널을 이용하실 예정이라면 과거에는 터미널에서 시간표확인하고 줄서서 표끊고 했지만 요즘엔 터미널 시간표 확인과 예매 모두 인터넷으로 할 수 있는데요.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동서울터미널을 검색해서 접속합니다.



동서울터미널 홈페이지 왼쪽 배차정보조회에서 도착지와 출발일을 선택하고 배차조회를 클릭합니다.


전 동서울에서 경기도 가평군 가평시외버스터미널에 2016년 6월 16일 오전 6시이후의 배차현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차조회를 클릭하고 나면 도착지에 대한 배차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언제 출발하고, 소요시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일반, 중고생, 아동일 경우 요금과 현재 남은 잔여 좌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선도 보기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어디에서 어디를 거쳐 어디로 가는지에 대해서 알 수 있습니다.



창평 => 가평 => 강촌 => 지촌 => 어리고개 => 원천 => 화천 



제가 6시 이후를 조회했지만 조회를 한 시간이 7시정보 였는데 8시 35분꺼 까지는 다 만석이네요. 혹시 자리가 없을 수도 있으니까 3~4시간전에 미리미리 예매하는게 좋을꺼같네요 


이런경우 때문에 인터넷 예매가 더욱 필요한 거 같습니다.


배차조회를 했으면 예약도 여기에서 바로 할 수 있는데요 예약을 클릭하면 전국시외버스통합예약안내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되고 왼쪽에 승차권예매를 통해서 예약을 하시면 됩니다.


승차권예매에서 출발지, 도착지, 가는 일시 등을 선택해서 조회하면 예매를 할 수 있습니다.



예매는 신용카드로만 할 수 있고 좌석까지 지정해서 예매할 수 있습니다.



사실 동서울터미널 홈페이지에 안가고 바로 전국시외버스통합예약안내서비스 홈페이지로 이동해서 예매하셔도 되는데 동서울터미널 홈페이지가 있어서 알려드렸습니다.


스마트폰으로도 예매가 되는데요 스토어에서 시외버스로 검색하면 어플이 여러개 나오는데요 그중 하나를 선택해서 사용하면 되는데 스마트폰으로 예매하는 것은 오류가 가끔 발생하기 때문에 인터넷 예매를 하는 것이 좋을꺼 같습니다.


이제 터미널 창구에서 줄서지 줄 서는거 보다는 현장 카드예매가 낫겠구 현장 카드예매보다는 인터넷으로 예매하는 것이 더 편하겠네요.












댓글